ⓒ인스타그램 akihiro_semba
나가노 최대 호수, 스와 호수에서 불꽃놀이!
나가노현는 도쿄에서 두 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에서 나가노는 198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스키, 스노우보드 등 겨울 스포츠의 메카로 널리 알려져 있죠.
그런데 매년 8월 나가노에서는 엄청난 규모의 불꽃놀이 행사가 진행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나가노현에서 가장 큰 호수인 '스와 호수'를 배경으로 약 4만발의 불꽃이 하늘을 수놓는데요. '스와 호수 불꽃놀이'는 일본 내에서도 손꼽히는 규모로 수십만 명의 관광객이 불꽃놀이를 보러 '스와 호수'를 찾아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거라 더 화려한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타테이시 공원'에 오르면 둘레 16km의 '스와 호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데요. '스와 호수'의 전경을 찍고 싶다면 '타테이시 공원'에 가시는 걸 꼭 추천드려요! 또 스와 기차역 근처에서는 자전거를 쉽게 빌릴 수 있는데요. '스와 호수'를 따라 자전거를 타시는 것도 '스와 호수'의 재미를 더할 거예요!
'스와 호수'는 영화 <너의 이름은>의 배경지로 국내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17년 1월에 개봉한 <너의 이름은>은 386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국내 흥행순위 3위에 올랐는데요. 최근에는 '신카이 마고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대흥행하면서 <너의 이름은>의 재개봉과 N차 관람도 이어졌어요.
일시: 8월 15일 오후 7시
가는 길: JR 가미스와역
홈페이지: https://suwako-hanabi.com/kojyou/overview/
*이 기사는 일본관광신문에서 발행하는 일본 여행 뉴스레터 '일본 여행, 어디로 갈까?'에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일본 여행, 어디로 갈까?'를 구독하시면 매주 일본 여행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