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키티와 함께 각별한 서일본 여행 즐겨볼까”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키티와 함께 각별한 서일본 여행 즐겨볼까”

캐릭터 마니아 주목! 헬로키티 신칸센&헬로키티 하루카 등장
기사입력 2019.06.04 19:4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메인_JR서일본(헬로키티신칸센).jpg

(ⓒ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를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을 흥분시킬 특별한 열차가 JR서일본 연선에 등장했다. 신오사카역을 출발해 후쿠오카 하카타까지의 신칸센과 간사이공항과 오사카 및 교토를 연결하는 공항 특급열차인 하루카(HARUKA)가 그 주인공이다. 열차 외관에 러블리한 핑크 리본의 헬로키티 캐릭터가 반기고 열차 내부로는 여느 캐릭터 테마파크에 온 듯 헬로키티의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내 열차에 오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이 된다.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서일본 여행에 헬로키티 신칸센과 헬로키티 하루카 열차까지 더해지니 서일본 여행에 나서야할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다. 

 

최근 개인자유여행객의 성지로 꼽히는 곳은 단연 서일본이다. 간사이의 관문 오사카부터 혼슈 최남단 야마구치까지 저마다의 개성과 일본적 감성을 담은 명소들이 산재한 것은 물론, 간사이를 출발해 규슈의 관문 후쿠오카 하카타로 이어지는 산요신칸센 연선을 따라가며 소도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철도여행의 성지로도 이름이 높다. 

 

특히 JR서일본이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레일패스까지 내놓고 있으니 편리와 경제성까지 따라와 그 인기는 더욱 가파르다. 

 

즐거움은 이뿐만이 아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헬로키티가 JR서일본과 손을 잡고 헬로키티 신칸센과 헬로키티 하루카 열차를 선보였다. 헬로키티 팬을 자처한다면 놓칠 수 없는 일생일대 이벤트인 셈이다. 


헬로키티와 함께하는 서일본 신칸센 여행, ‘헬로키티 신칸센’

일본에서 가장 빠른 열차인 신칸센. 최고 속도 275㎞로 달리며 일본 전역을 일일생활권으로 묶은 일본 철도교통의 혁명과도 같은 열차다. 일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다. 장거리 도시를 이동하는 여행객들의 편리한 발이 되기도 하고,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만큼 신칸센에 탑승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여행의 즐거움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신칸센에 즐거움이 하나 더 늘었다. JR서일본이 헬로키티 캐릭터로 유명한 주식회사 산리오와 공동으로, ‘헬로키티 신칸센’을 세상에 내놓은 것.

 

‘헬로키티 신칸센’으로 명명된 신칸센은 외관부터 화려하다. 새하얀 신칸센 차체 바디에 헬로키티 캐릭터 특유의 핑크색 리본이 휘어감은 모양이 마치 거대한 선물상자를 연상시킨다. 뽀족한 맨 앞 선두차량에는 JR서일본의 남색 역무원 제복을 입은 키티 캐릭터가 손을 흔들며 여행자를 반기고, 총 8량의 신칸센에는 산요신칸센 연선의 주요 도시인 후쿠오카, 야마구치, 시마네, 돗토리, 히로시마, 오카야마, 효고, 오사카를 컨셉으로 지역 명산품을 든 키티 캐릭터까지 디자인되어 감탄사를 연발케 한다.

 

서브01_JR서일본(헬로키티신칸센_헬로플라자).jpg

헬로키티 신칸센 내 다양한 굿즈판매와 전시공간을 더한 ‘HELLO! PLAZA’(ⓒ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신칸센 내부는 더욱 화려하다. 총 8량 열차 중 1호차에는 헬로키티의 세계관을 반영한 특별 전시공간인 ‘HELLO! PLAZA’가, 2호차에는 오리지널 헬로키티 디자인으로 마감한 특별내장차인 ‘KAWAII! ROOM’이 마련되어 시선을 압도한다. 

 

1호차 내의 ‘HELLO! PLAZA’는 헬로키티 마니아를 자처한다면 놓칠 수 없는 공간이다. 바닥부터 벽면, 그리고 커튼에 이르기까지 객차 내 모든 시설이 핑크빛 헬로키티 디자인으로 마감되어 있다.

 

즐길거리도 각별하다. 헬로키티 신칸센 관련 오리지널 굿즈에서부터 산요신칸센 연선의 주요 도시와 컬레버레이션한 관광지 및 특산품의 전시에 더해, 귀여움 가득한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헬로키티 신칸센에 탑승한 추억을 담기에 제격이다.

 

명물인 헬로키티 신칸센 도시락도 이곳에서 판다. 헬로키티 신칸센 디자인을 차용한 오리지널 디자인의 도시락통과 마찬가지로 헬로키티 신칸센 디자인의 젓가락이 세트되고, 도시락 뚜껑을 열면 먹기 아까울 만큼 귀여운 밥과 반찬이 담겨져 있으니 기억해둘 포인트다.

 

서브02_JR서일본(헬로키티신칸센_포토판넬).jpg

‘HELLO! PLAZA’ 한 켠에 자리한 포토존. 헬로키티 신칸센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다.(ⓒ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헬로키티 디자인의 특별객차인 KAWAII! ROOM도 'KAWAII'(귀엽다는 뜻의 일본어)라는 이름 그대로 핑크기조의 귀여움이 가득 묻어난다. 

 

연핑크의 바닥에는 키티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다린 리본이 새겨져 있고, 좌석 헤드레스트 커버와 암레스트 사이드패널, 암막커튼에 이르기까지 객차 내 모든 시설이 키티 캐릭터로 채워져 있다. 

 

서브03_JR서일본(헬로키티신칸센_시트).jpg

바닥과 시트까지 키티 캐릭터와 컬러로 마감된 헬로키티 신칸센 객차인 ‘KAWAII! ROOM’(ⓒ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캐리어를 넣는 공간도 특별하게 꾸며져 각별하다. 역무원 제복의 키티 조형물이 세워져 더욱 특별한 포토존을 연출해 단지 캐리어를 보관하는 짐칸임에도 불구하고 ‘HELLO! PLAZA’ 만큼이나 인기다. 

 

3호차부터는 헬로키티 디자인의 특별내장이 아닌 일반 신칸센 디자인으로 되어 있지만 객차 내부를 제외한 복도와 흡연실 등의 편의시설, 객차도어 등은 모두 핑크빛 헬로키티 디자인이 적용되어 아쉬움을 덜 수 있다. 

 


서브04_JR서일본(헬로키티신칸센_짐칸).jpg

헬로키티 신칸센 내 캐리어 보관 공간(ⓒ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헬로키티 신칸센은 신오사카역 출발 하카타역 간 산요신칸센 고다마 741호와 하카타역 출발 신오사카역 간 고다마 730호의 2편이 매일 운행중이다. 신오사카에서 출발하는 헬로키티 열차는 오전 11시 29분에 출발해 종점 하카타역에 오후 3시38분에 도착하며, 복편은 하카타역에서 오전 6시40분 출발하여 신오사카역에는 오전 11시13분에 도착한다. 두 역간 신고베, 히메지, 오카야마, 히로시마, 신야마구치, 시모노세키, 고쿠라에도 정차해 승하차할 수 있다. 


관문 간사이가 전하는 특별한 환영 인사, ‘헬로키티 하루카’

간사이국제공항과 오사카 및 교토 등, 도심을 연결하는 JR서일본의 공항 특급열차인 ‘하루카’에서도 헬로키티와 만날 수 있다. 헬로키티 신칸센과 마찬가지로 주식회사 산리오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간사이공항을 통해 일본을 찾는 수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하루카 열차가 헬로키티 열차로 변신한 것.  

 

‘헬로키티 하루카’ 공항특급 열차는 ‘일본의 환대’를 테마로 열차의 외장과 내장을 특화한 열차다. 디자인 테마는 ‘일본의 오모테나시’다. ‘오노테나시’는 우리말로 ‘환대’를 뜻하는 단어로, 일본 고유의 디자인 모티브와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를 하루카 열차 내·외관에 반영했다.

 

서브05_JR서일본(헬로키티하루카_외관).jpg

기모노를 입은 헬로키티 캐릭터가 디자인된 헬로키티 하루카 열차(ⓒ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헬로키티 하루카의 외관은 나비와 풀꽃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하는 디자인이 콘셉트다. 하루카 열차의 고유 컬러인 남색 컬러를 가미하여 6량 열차 전체를 풀꽃들이 화려하게 수놓았고, 메인 캐릭터인 헬로키티 또한 남색의 기모노를 입고 얌전하게 앉아 여행객들을 환영하는 듯 열차 맨 앞에서 정면을 응시하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어 귀여움은 물론이요, 일본다운 환대의 감성까지 표현해 냈다. 

 

내장도 키티 캐릭터로 가득하다. 외관 디자인과 같은 콘셉트로 객차도어와 객차 내 벽면과 창문 기둥, 화장실과 세면대 거울 등에 키티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헬로키티 하루카에 탑승한 기념촬영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서브06_JR서일본(헬로키티하루카_내부).jpg

헬로키티 하루카 열차 내 곳곳에 키티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다.(ⓒ1796, 2018 SANRIO CO., LTD. APPROVAL NO. G581094)

 

헬로키티 하루카는 간사이공항과 교토(마이바라) 구간에 1편성이 정기 배차되어 하루 4~5회 정도 수시 운행한다. 운행 시각이 매번 상이하고, 운행하지 않는 날도 있을 수 있어 헬로키티 하루카를 만나기 위해서는 운도 필요하지만, 간사이 여행의 특별한 추억이 되기에 충분하니 헬로키티 팬을 자처한다면 간사이 여행의 MUST SEE 테마로 욕심내볼 일이다. 

 

참고로, 헬로키티 하루카 열차는 디자인을 달리한 시리즈 형태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 다른 모습의 헬로키티 하루카 열차의 2탄과 3탄도 곧이어 등장할 예정이다. 

 

<여행정보>

헬로키티 특별열차에 관한 상세 정보는 헬로키티 신칸센 스페셜 사이트(https://www.jr-hellokittyshinkansen.jp/kr/)와 헬로키티 하루카 스페셜 사이트(http://www.jr-hellokittyharuka.j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관광객 대상 경제적인 할인티켓 정보는 JR서일본의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제공중이다. 각 패스별 이용노선과 가격 등의 안내에 더해, 온라인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 www.westjr.co.jp/global/kr

●취재협조 : 서일본여객철도 주식회사

<저작권자ⓒ일본관광신문 & enewsjapan.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 일본관광신문  |  창간일 : 2004년 3월 30일  |  발행인 : 이한석  |  (우)03167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68, 진흥빌딩 3층
  •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587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라 09528(2004.3.19)
  • 대표전화 : 02-737-0534 [오전 9시~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제외(12시~1시 점심)]  |  news@japanpr.com
  • Copyright © 1997-2019 (주)인터내셔날 커뮤니케이션 all right reserved.
일본관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