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가 게임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샵과 자사 킬러콘텐츠인 TCG전문 직영 매장 등을 통합한 캐릭터 전문 공간인 팝콘D스퀘어(용산 아이파크몰 내)를 4월 25일자로 확장 오픈,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확장 오픈한 ‘팝콘D스퀘어’는 100여평의 공간 내에 조성된 자사의 콘텐츠 종합 판매 공간으로, 금번 확장을 통해 기존 용산역 아이파크몰 내에 별도로 위치해 있던 ‘이치방쿠지’와 ‘애니메이트’를 한 공간에 편입, 한 곳에서 캐릭터와 TCG 관련 상품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주된 변화다.
금번 확장을 통해 일명 꽝 없는 캐릭터 복권으로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치방쿠지’와 코믹·애니메이션·게임 관련 종합 캐릭터 샵 ‘애니메이트’, ‘유희왕 시리즈’와 ‘카드파이트!! 뱅가드’를 볼 수 있는 TCG 전문 공간 모두를 ‘팝콘D스퀘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신규 오픈하는 TCG(트레이딩 카드게임) 전문 공간에는 150여종 이르는 카드 상품군이 마련되며, 직접 시연 및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도 함께 조성되어 TCG마니아들의 성지가 될 전망이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5월 4일부터 9월 1일까지 ‘팝콘D스퀘어’ 내에서 인기 캐릭터 '짱구'를 테마로 하는 특별전인 ‘짱구페스티벌-짱구야 놀자’를 개최한다. 입장료는 성인/아동 동일하게 13,000원이다.